[멋진집] 세계건축상 수상한 장동건·고소영 부부의 가평 전원주택

0
 장동건·고소영 부부의 신천리 주택

장동건·고소영 부부의 신천리 주택 <출처=세계건축커뮤니티>

배우 장동건·고소영 부부의 전원주택이 세계건축커뮤니티(World Architecture Community·WAC)의 세계건축상 수상작으로 선정됐습니다.

일명 ‘신천리 주택’이라고 불리는 이 집은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에 위치했는데요, 곽희수 이뎀도시건축 대표가 2013년 12월 완공했습니다. 11.8m 높이에 지하 1층 지상 3층으로 지어진 주택은 외부를 노출 콘크리트로 마감했으며, 이 일대에서는 이미 독특하고 아름다운 건축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장동건·고소영 부부의 신천리 주택 마당

장동건·고소영 부부의 신천리 주택 마당<출처=세계건축커뮤니티>

WAC는 지난 2008년 시대적으로 흥미로운 건축물을 재조명하기 위해 세계건축상을 만들었습니다. 준공과 설계, 학생 세 부문으로 나눠 수상작을 선정하고 있는데, 신천리 주택은 ‘준공’ 부문 22회 수상작으로 선정됐습니다. 특히 명예회원이 투표로 뽑는 10개 수상작과 WAC 회원의 평가로 선정하는 5개 수상작에 모두 포함될 정도로 관심을 끌었습니다.

WAC는 신천리 주택에 대해 “유명한 한류 슈퍼 커플이 의뢰한 집으로, 바쁜 일상에서 벗어날 수 있는 평화로운 보금자리를 요청해 지어졌다”고 설명했습니다.0f8bc04cee5e0c77f18cd258c35e893b

언덕 위에 있는 이 주택은 중앙의 마당이 건축물로 둘러져 외부로 노출되지 않고, 각 층에서 마당을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마당에서 아이들이 뛰어놀거나 파티를 할 때 밖에서 보이지 않아 프라이버시가 보장되지만, 각 층에서는 노는 모습을 볼 수 있도록 설계한 것입니다. 또한 1층에 주방과 거실이 있는 멀티룸, 2층은 장동건 부부와 아이를 위한 공간, 3층은 마스터룸과 옥외수영장으로 꾸며졌습니다.

곽희수 대표는 “가족과 방문자는 익숙한 도시의 삶을 포기하지 않으면서도 집 안에서 시시각각 변하는 하늘, 바람, 태양을 느끼며 자연과 합일(合一)되는 삶을 살 수 있도록 고안된 집”이라고 주택을 소개했습니다.layout 2016-4-20

NO COMMENTS